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남은 콜라 활용법 4가지

by 성공의 정석 2023. 11. 16.
반응형

남은 콜라는 대개 냉장고에 보관되지만, 어느새 김이 빠지거나 해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달콤한 콜라를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싱싱한 꽃 구석구석에 사용되며 감초 역할을 하는 콜라의 경제적인 활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반응형

 

 

 

남은 콜라 활용법

1) 꽃을 싱싱하게 유지

꽃병에 콜라를 추가하면 소량의 콜라가 물과 삼투압 작용을 하여 꽃이 물을 더 잘 흡수하게 되므로 꽃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이때 콜라의 온도가 낮으면 꽃병 자체의 온도를 낮추고 줄기 끝이 썩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 냄비 그을림 제거

코카콜라는 산성도가 높은 음료이기 때문에 녹슨 못이나 나사 등 철이 함유된 물질에 부으면 이산화탄소가 녹아 거품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팬이나 냄비 등이 탄 경우에는 콜라에 담갔다가 하루정도 후에 씻어주시면 새것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팬이나 냄비에 콜라를 붓고 약한 불로 1시간 정도 끓이셔도 되고 콜라에 들어있는 구연산과 인산이 냄비의 화상과 흙을 녹여 새것처럼 만들어줍니다.

 

 

 

 

3) 기름때 및 핏자국 제거

때로는 기름이나 핏자국으로 인해 옷을 세탁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콜라를 옷에 붓고 세제로 세탁하면 옷이 깨끗하게 세척 가능하며 원단에 페인트나 잉크 같은 이물질이 묻어 있어도 코카콜라로 세탁하시면 깨끗해집니다.

 

 

4) 고기 잡내 제거

먹다가 남은 콜라는 고기를 재우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콜라에 된장, 생강, 막걸리를 결합하면 고기 특유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므로 요리 팁으로 사용됩니다. 고기요리에 콜라를 첨가하면 콜라에 함유된 인산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연하게 하는데, 생선에도 콜라를 사용하면 비린내가 제거되고 생선살이 부드러워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