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강아지가 제주도 가는 방법

by 성공의 정석 2021.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기 계발 블로거입니다.

따뜻한 봄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지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특별한 날들도 많고 해서 평소보다 가족들과 만나거나 연락하는 일이 많아지는 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족 여행을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럴 때 집에 강아지가 있다면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애견호텔이나 지인에게 맡기고 가는 경우도 있겠고 아니면 그냥 같이 데려가는 경우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혹시 강아지와 제주도에 가려는 분들을 위해서 강아지가 제주도에 가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선 강아지가 제주도에 가는 방법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비행기로 가는 방법과 배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을텐데요. 우선 비행기로 가는 방법의 장점이라면 배를 타러 멀리까지 운전해서 가야하는 수고를 좀 덜 수 있다는게 아닐까 싶어요. 제주도를 여행가는 대부분의 분들이 그리 오랜기간을 투자해서 가시지는 못할것 같은데요. 짧은 기간동안 배를 타기위해 목포나 완도까지 차로 이동해야 한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피곤하기도 이루 말할 수 없겠지요. 그리고 요즘은 저가 항공도 많고 항공권도 할일해서 살 수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비용의 차이도 별로 나지 않을 것 같구요. 비행기가 여러모로 시간도 짧게 걸리고 편하겠지만 사람만 가는게 아니라 강아지를 동반해서 간다면 걱정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우선 기내에 태울 수 있는지 혹은 수화물로 분류되는지가 걱정이 되고 기내에 태울 수 있다고 해도 매 비행기마다 가능한 강아지 수가 정해져 있어서 미리 예약을 못했을 경우 탈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 강아지와 동반해서 제주도를 가실 예정이라면 미리 미리 예약하고 강아지도 신청을 해놔야 합니다.

그러면 각 항공사마다 규정이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릴게요. (현재 기준으로 차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내 탑승이 가능한 항공사는 (국내선 기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에어부산 입니다.

대한항공

3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7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높이 20cm 이하인 용기 가능(소프트 용기는 26cm 까지 가능)

아시아나

2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7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높이 21cm 이하인 용기 가능(소프트 용기는 26cm 까지 가능)

티웨이

2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9kg 이하 / 가로 최대 37cm , 높이 23cm 이하인 용기 가능(소프트 용기는 총 합 115cm 까지 가능)

진에어

1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5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

제주항공

1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5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하, 가로 최대 37cm 높이 23cm 이하

에어서울

전화문의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5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15cm 이하, 높이 21cm 이하(소프트용기 25cm 이하)

에어부산

2만원 / 반려동물+운송 용기 총무게 7kg 이하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15cm 이하, 높이 21cm 이하

다음에 또 이어서 포스팅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