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강아지와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 대부도

by 성공의 정석 2021.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기 계발 블로거입니다. 매일 화창한 봄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산책하기 정말 좋은 화사한 날씨였는데요. 그래서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강아지와 가기 좋은 여행지 및 산책 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도권에 있어서 당일치기로 갈 수 있으면서도 탁트인 바다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경기도 안산에 있는 대부도입니다. 대부도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제부도도 있는데요. 물때에 맞춰야만 바닷길을 건너갈 수 있는 곳이니 혹시 함께 들린다면 미리 물때를 알아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니 시간 여유를 잡고 두 곳 다 들러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대부도에 가려면 시흥 오이도쪽으로 가서 옆의 시화방조제를 건너서 가시면 되는데요. 오이도에도 등대, 바다, 어시장. 식당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으니 대부도에 들렀다가 오이도도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화방조제 길이 굉장히 긴대요. 양옆으로 시화호(바다)가 있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그 길 따라가다 보면 중간에 휴게소가 있는데요. 전망대가 있어서 바다를 들러볼 수 있는 시화 나래 휴게소와 달 전망대입니다. 그리고 공원 같은 공간이 있어서 중간에 강아지도 내리게 하고 바람 쐬기 좋습니다. 특히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시화방조제 휴게소 근처에서 낚시들을 많이 하더라고요.

갈매기들이 많이 날아다니고 있는데요. 새우깡도 주고 사진도 찍고 전망대에서 구경도 하면서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고 나서 다시 시화방조제 길을 따라 들어가면 대부도가 나옵니다. 대부도에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이 많은대요. 방아머리 해수욕장,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 해솔길, 낙조전망대 등이 있어요. 주변으로 무료 주차장이 많이 있으니 차를 주차하고 슬슬 산책하기 좋고 특히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크기가 워낙 커서 오토바이 등을 대여해서 타고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걸어서는 다 돌아보기 어려울수도 있어요.

그리고 댕트럴파크라는 중대형견도 가능한 반려견 놀이터도 있습니다. 가서 풀어놓고 마음껏 뛰어놀게 하고 쉴수도 있으니 편하겠죠. 그리고 대부도안에 애견 펜션도 있고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들도 있어서 강아지 동반으로 가기 좋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관광지에는 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들이 있어서 어딜 가든 편해지는것 같아요. 펫티켓은 항상 꼭 지키고 당일치기로 갈수도 있고 강아지와 함께 산책할 곳도 많으니 가볍게 여행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으니 마스크 꼭 챙기고 안전거리 유지하면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그럼 다음에 또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추천해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