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입술각질 원인과 관리방법

by 성공의 정석 2023. 12. 16.
반응형

입술이 주름지고 건조하면 건강에 좋지 않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뭄이 든 것처럼 매우 건조해 보이며,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가 찢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손을 입에 대고 세게 찢어 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술각질을 위해서 빨리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입술각질 원인

1) 환경적 요인

이는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면 종종 문제가 됩니다. 우리의 입술은 다른 피부에 비해 피지층이나 모공, 땀구멍이 없으며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매우 낮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습도는 균형을 맞춰야 하지만 입술은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립밤, 바셀린, 글리세린 등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에 비해 추운 겨울에는 밖에서 집에 돌아와 바로 난로로 향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외부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입 안은 물론 다른 피부의 수분도 증발하게 되고 이 기간 동안 피부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추운 곳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올 때에는 천천히 따뜻한 온도에 적응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방이 습할 경우에는 실내 습도를 50~60% 정도로 유지하고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잘못된 습관

자신도 모르게 해온 습관의 결과로 죽은 피부 세포가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특히 구강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에는 입에 손을 자주 대는 사람, 입술을 깨무는 습관이 있는 사람, 입을 제자리에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습관들은 모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가지고 있다면 바꾸도록 노력하세요. 침술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역시 침과 함께 수분이 증발해 출혈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은 피부 각질이 지속적으로 벗겨지거나 탈락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더럽고 씻지 않은 손으로 입을 만지면 세균 감염이 발생하여 극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탈락성 입술염증

립밤을 자주 사용해도 벗겨짐이 지속된다면 박리성 구순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박리성 구순염은 입술에 영구적인 딱지가 생기는 질환이며 대개 아랫입술 중앙에서 시작하여 입술 전체로 퍼지며, 각질이 떨어져 나가면서 흉터와 딱지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억지로 빼거나 침을 바르거나 입술을 깨물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술각질 관리방법

입술 각질의 원인을 알면 환부를 교정하고, 모든 각질의 공통 원인인 수분 증발을 막아야 하는데, 바셀린은 많은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제품이라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바셀린은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안전하고 통증 없이 제거할 수 있으며, 바셀린이나 립밤을 바른 후 팩으로 덮어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각질이 부풀어 올라 제거가 더 쉬워집니다. 화장솜으로 가볍게 닦아내시면 큰 손상 없이 가볍게 떼어내실 수 있으니 절대로 손으로 무리하게 떼어내지 마시고, 부드럽게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놔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식사 중요한 이유  (0) 2023.12.19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3.12.17
알코올 중독 증상 알아보기  (0) 2023.12.15
잡곡밥 효능 및 칼로리  (0) 2023.12.14
심장마비 원인 및 대처법  (0) 2023.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