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내 skt 컬러링 듣기 KT U플러스

by 셀러의 정석 2021. 10. 19.
반응형

컬러링

전화가 올때 나에게 전화하는 사람들을 위해 컬러링(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죠? SKT,KT,LG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내 스마트폰에 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정 후 내 스마트폰의 컬러링을 들어보고 싶을 때나 오래되서 내 컬러링이 어떤 곡이었는지 기억이 안나거나 할때 다른 사람의 전화를 이용해서 나에게 걸어서 들을 수 밖에 없다면 불편할텐데요. 그런데 각 통신사별로 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내 컬러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내 컬러링 확인하는 방법을 통신사별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컬러링 가입 및 설정 방법

이번에는 컬러링 부가서비스 가입 및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가입방법입니다. SKT 기준으로 알려드릴께요. SK의 경우는 T world 어플에서 간단히 설정이 가능합니다. T world 어플이 없다면 다운을 받아주세요. 다운 후 로그인 하시고 어플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컬러링을 입력해서 검색해줍니다. 그다음 부가서비스에서 컬러링을 누르면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컬러링 부가서비스 금액은 990원(부가세포함)입니다. 기존에 가입하셨다면 누르면 해지가 되겠죠?

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이제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컬러링 설정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검색창이 나올텐데요. 여기에서 컬러링 하고 싶은 곡명이나 가수명을 검색합니다. 곡을 선택했다면 원하는 구간(하이라이트, 전반부, 후반부)을 선택하고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정하면 됩니다. 이용요금은 부가세포함 1,430원 입니다.

또한 시간대별, 발신자별로 컬러링을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은 컬러링 보관함>관리하기로 들어가서 기본컬러링/시간대별/발신자별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통신사들의 가입 및 설정도 방법이 비슷하니 같은 방식으로 가입 및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SK텔레콤 V컬러링

컬러링중에서도 최근에 SK텔레콤에서는 V컬러링이라는 서비스가 나왔는데요. 이는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때 통화가 연결될때까지 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소리로만 컬러링이 가능했다면 V컬러링은 영상까지 볼 수 있으니 더 재미있죠. V컬러링은 T전화 및 삼성 5G 단말기의 통화 기능을 사용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SK만 가능하던것이 지난 1월부터 KT도 가능하게되었고 5월부터는 LG U플러스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든 단말기가 확인할 수 있는건 아니고 최신 단말기부터 사용할 수 있게 차츰 확대된다고 합니다.

이용료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이고 설정방법은 어플 및 웹의 둘러보기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의 V컬러링 받기를 클릭하고 기본 V컬러링으로 설정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물론 업로드로 할수도 있는데요. 업로드 클릭하면 카메라 모드로 바뀌고 스티커,필터,뷰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촬영 후 영상 편집하거나 기존 영상을 편집 및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SK텔레콤 컬러링 확인 방법

그러면 이번에는 내 컬러링이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SK텔레콤에서 내 컬러링 듣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내 전화 통화 화면에서 SKT에서는 010-5200-8000으로 전화하면 내 컬러링을 확인한 수 있습니다. 특이하죠?

 

KT텔레콤 컬러링 확인 방법

그다음 KT텔레콤에서 내 컬러링 듣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KT에서는 내 전화 통화 화면에서 099200을 누른 후 뒤에 내 번호를 입력해서 전화하면 내 컬러링을 확인한 수 있습니다.

 

LG U플러스 컬러링 확인 방법

그다음 LG U플러스에서 내 컬러링 듣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LG에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91+통화를 하거나 선불폰의 경우 *81+통화를 하면 됩니다.


오늘은 컬러링 가입과 등록, 내 컬러링 듣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