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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지식사이트 무료강의 - 1인 브랜딩 성공시대 - 4회차

by 성공의 정석 2021.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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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기 계발 블로거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경기도 지식사이트 무료 강의인 "1인 브랜딩 성

공시대! 실전 생생 매뉴얼"의 강의를 듣고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4회 차인데요. 4회 차의 제목은 "인플루언서들은 소통의 달인! 팬덤을 구축하라"입니다.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그럼 강의 듣고 올게요!

4회차 학습내용 요약

 

  • 1인 미디어 창업자들은 소통의 달인 - 많은 팔로워(팬덤 구축)
  • 디지털 시대의 소통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자발적, 능동적 팬덤)
  • 프로듀서 <-> 컨슈머 (콘텐츠 제작 의견까지)
  • ex) 대도서관 - 소통의 달인 , 김희원(인플루언서)
  • 1인 브랜드의 팔로워는 고객
  • 인스타로 시작해 회사 창업
  • 팬덤을 구축하기 위해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활용

 

오늘도 강의 잘 듣고 왔습니다. 위의 요약 내용을 보고 나에게 접목할 수 있는  내용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1. 1인 미디어 창업자들은 소통의 달인

 

디지털 미디어는 댓글 등을 통해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므로 성공한 디지털 미디어 창업자들은 소통을 통해 팔로워(팬덤)를 탄탄하게 구축해서 확실한 1인 브랜딩을 만든다고 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 소통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쌍방향 소통을 통해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할지 또는 어떻게 할지 등의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1인 브랜드의 팔로워는 고객

 

1인 브랜드에게 팔로워는 고객과 같다는 게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아요. 결국엔 수익창출로 직결될 예정이라면 그 1인 창업자들의 팔로워는 고객과 같겠죠. 사업이나 장사를 할 때 고객이 많을수록 수익이 늘듯이 1인 미디어 창업자에게도 많은 팔로워가 바로 고객이 되는 것 같습니다.

3. 팬덤을 구축하기 위해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활용

 

이건 이전 내용과도 겹쳐지는 것 같은데요. 자신의 지식과 경험, 취미 혹은 관심사 등을 이용하여 나를 브랜딩하고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친 팔로워와 소통하여 팬덤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우선 자신이 잘하는 분야가 뭔지 나의 경험, 취미, 관심사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네요.

 

 

오늘도 이렇게 1인 브랜딩에 관련하여 공부를 해봤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은 딱히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소통이 중요하고 팬덤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의 중요성과 나 자신을 파악하여 내가 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아야 한다는 내용은 다시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해 고민해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겠어요.

어느덧 금요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서 주말에도 집에 있거나 외출을 삼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따뜻하고 짧은 봄날이니 마스크 꼭 잘 챙기고 잠깐이라도 가볍게 외출하시고 즐거운 불금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내일도 이어서 공부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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