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경기도 지식사이트 무료 강의 - 1인 브랜딩 성공시대! 실전 생생 매뉴얼 2회차

by 성공의 정석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기계발 블로거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지식사이트에 있는 "1인 브랜딩 성공시대! 실전 생생 매뉴얼"을 공부해볼게요. 오늘은 2회 차입니다.

2회의 주제는 "취미가 돈이 된다? 지식과 경험으로 나를 브랜딩 하라."입니다. 그럼 강의 듣고 올게요~!

 

요점 정리

 

1. 내 지식, 경험 , 노하우를 살려라.

2. 기존에 없는 콘텐츠 찾기.

3. 처음에 결과가 안 나오더라도 끈기 있게 실행하기.

4. 실제 사례 - 유튜버, 파워블로거 ex) 포니, 제이 플라워

5. 하비 프러너(hobby preneur) - 취미를 이용해서 사업으로 성장

6. 나의 취미는? - 취미를 넘어 1인 브랜딩으로

7. 글을 좀 쓴다면? - POD 서비스

8. 디자인을 좀 한다면? - Behance, EyeEm 플랫폼

9. 개인 음반 제작

10. 자신의 홍보 포인트 잡기 - 자기 PR

 

강의 다 듣고 왔습니다. 강의 시간 자체가 10분이 채 되지 않는 길이이고, 내용이 그렇게 깊거나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큰 흐름을 파악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요점정리의 내용을 기초로 제 사례와 접목해보겠습니다.

 

1. 내 지식, 경험 , 노하우를 살려라. 

 

  • 내 지식 : 전 쇼핑몰 관련 업체에서 오래 일을 해왔고, 몇 년간 직접 운영을 한적도 있어서 그쪽 관련 지식은 좀 있는 것 같아요.
  • 경험 : 위와 동일하고, 덧붙여 강아지를 10년째 키우고 있어서 반려견 관련한 지식과 경험도 조금은 있습니다.
  • 노하우 : 위의 지식과 경험에서 노하우를 찾아볼 수 있겠네요.

2. 기존에 없는 콘텐츠 찾기.

 

  • 여기에서 막힙니다. 요즘처럼 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에 없는 콘텐츠가 뭐가 있을지, 그리고 그걸 내가 찾을 수 있을지 막막하네요. 이건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은 후 차근차근 생각해 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3. 처음에 결과가 안 나오더라도 끈기 있게 실행하기.

  • 이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당연한 얘기인데 실행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저는 뭐든 쉽게 질리고 싫증내고 귀찮아하는 성격이라서 끈기 있게 실행하는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이것도 노력해봐야겠습니다.

5. 하비 프러너(hobby preneur) - 취미를 이용해서 사업으로 성장

 

  • 나의 취미가 뭘까?.. 1) 강아지를 키우고 있음->덕분에 매일 산책을 함, 반려견 관련 콘텐츠를 보면 관심이 감 2) 자기 계발 관련하여 관심이 있음->딱히 취미는 아닌 것 같음.. 뭔가 이렇다 할 취미가 없는 것 같아요. 취미도 만들어야 하는 걸까?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6. 나의 취미는? - 취미를 넘어 1인 브랜딩으로

  • 인스타그램을 보면 반려동물과 관련된 일상툰들이 꽤 많죠? 가끔씩 들여다보는데 내가 그림 그리는 재주와 일상을 재미있게 풀어낼 수 만 있다면 이런 걸 해도 좋겠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물론 그림도 못 그리고 재미도 없는 사람이라 생각만 했었습니다. 우선 취미부터 찾아봐야겠네요.

나머지는 자신의 특기를 살려서 플랫폼을 이용하라는 내용인데 우선 특기를 만들어야겠네요^^

오늘도 이렇게 강의를 듣고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전체 강의를 다 들으면 뭔가 더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